발을 삐면 이렇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발을 삐면 이렇게....
발을 삐면 이렇게....
걷기, 달리기 등 일상적인 활동에서 우발적으로 발을 삐는 경우가 있다. 발 염좌는 많은 사람이 볼 때 심각한 외상은 아니지만 생활에 다소 지장을 줄 수 있고, 제때 대처하지 못하거나 잘못하면 습관성 발에 무리가 갈 수 있다. 그럼 발을 삐면 어떡하죠?
이어서 여러분들의 해답을 드리겠습니다.
발을 삐면 치료 관리법
1, 부상의 경중을 가리기
◎ 발을 삐고 간신히 걸을 수 있다면 삐끗이 경미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발을 삐고 발목을 움직일 때 심한 통증이 있으면 무겁게 서거나 걸음을 옮기지 말고 아픈 곳을 뼈에 대고 서서히 부어오르면 뼈가 삐었을 수 있으므로 즉시 병원에 가서 촬영을 하여 치료를 받아야 하다.
2. 냉찜질 및 온찜질
◎ 처음 접질렸을 때는 가는 혈관에 피가 뚝뚝 떨어지는데 이때 냉찜질은 혈관수축을 도와 지혈작용을 하여 병세를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하루 뒤 작은 혈관에서 피가 나지 않게 되면 이때 온찜질을 하면 염좌된 부위의 멍을 없애 환부가 덜 아프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염좌부위 마사지
◎ 염좌 초기에는 혈종 부위에 지속적으로 문지르는 것이 좋으며, 24시간 후에는 문지르는 방법으로 부은 부위를 중심으로 주변 여러 방향으로 문지릅니다.
4. 적당한 활동
◎ 발목을 삐었을 때 붓기와 통증이 매우 뚜렷하게 나타나는데 이때는 어떠한 운동도 하지 말고 다친 발목을 들어 올려야 한다.상태가 안정되면 통증이 참을 수 있는 범위 안에 있으면 서서히 발목 운동을 늘려야 한다.
5, 투여 적정
◎ 처음 염좌했을 때는 약을 먹을 필요가 없으며, 혈액을 활성화하고 멍을 제거하는 약주 등의 약을 환부에 발라 더 많은 혈액이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하고 붓기를 더욱 뚜렷하게 한다.통증이 견디기 어렵다면 진통제를 조금 먹어도 된다. 하루 후에 멍을 없애는 효과가 있는 약을 복용하거나 바르면 된다.
◎ 주의할 점은 부기가 가라앉은 후에는 약을 먹지 말아야 하며 계속 약을 먹어도 별 효과가 없다는 것이다.
◎ 이상 발을 삐면 어떻게 치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관리 치료 방법 이였다.
우리의 건강과 행복은 생활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적절한 식사, 운동, 그리고 잠자리를 확보하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정리드린 글은 발을 삐면 이렇게.... 관련 정리 입니다. 모두에게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