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응급피임약 위험한 나쁜점

응급피임약 위험한 나쁜점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응급피임약 위험한 나쁜점

응급피임약 위험한 나쁜점

 

응급피임약은 성교행위 후 원치 않는 임신을 피하기 위한 피임법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응급피임약물은 주로 울리스타트 아세테이트 또는 레보프로게스테론 두 가지 유형이 있다.

 

 

그럼, 여기 알아둬야하는 내용 써머리이다. 응급피임약의 해로움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이 문제를 함께 알아봐요.

 

긴급피임약의 유해성

1. 난소기능 파괴

 

●  긴급피임약의 약량은 일반 피임약의 10배 이상이기 때문에 고용량의 약물을 통해 난소기능을 방해하고 배란을 직접 제어함으로써 피임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여성의 간과 신장 대사와 난소 기능에 직접적으로 해를 끼칠 수 있으며 심지어 헤아릴 수 없는 결과도 있을 수 있으므로 1년에 세 번 이상 복용하지 마십시오.

2. 월경에 지장을 준다

 

●  비상피임약의 주된 역할은 여성의 배란을 억제하는 것이지만 수정란의 착상을 피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여성의 정상적인 배란을 억제하고 자궁 내막의 작용에 영향을 미칩니다.

 

●  바로 월경 주기가 바뀌어 연장되는 경우가 있다.

 

●  정상 범위이긴 하지만 여성에 대한 피해는 비교적 크다. 2주가 지나도 월경이 진행되면 제때 진료를 받아야 한다.

3. 출산에 지장을 준다

 

●  일부 여성은 응급피임약을 제때 복용해도 임신에 실패해 태아의 기형률을 몇 배로 높이는 경우도 있다. 동시에 약물 복용은 월경 기간을 직접적으로 방해하기 때문에 이후의 임신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4. 오심 속풀편 및 구토

 

●  메스꺼움 및 구토는 응급피임약 복용 후 일반적인 부작용 중 하나이다.

 

●  응급피임약에 의한 속이 불편함과 구토는 일반적으로 24시간 이상 지속되지 않으며, 응급피임약 복용 후 속이 불편함과 구토 반응이 심할 경우 다른 피임법을 선택하거나 응급피임약을 음식과 함께 복용하거나 잠들기 전에 응급피임약을 복용하면 속이 불편함과 구토의 발생률을 줄일 수 있다.

 

 

5. 자궁출혈

 

●  어떤 여성은 피임약을 먹은 후 질출혈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런 증상은 피임약 부작용의 일종으로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장기간 출혈이 아닌 이상 문제가 없으며, 물론 어떤 여성은 걱정되면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도 된다.

 

●  이상 응급피임약의 위험성이 무엇인지 관련 설명이였어요, 관련 추가정보는 이내용의 관련링크자료 꼭 참고해보세요,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좋은정보들 참고부탁드려요.

 

건강한 삶은 우리가 일상에서 선택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공유드린 내용은 응급피임약 위험한 나쁜점 관련 정리 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