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기가 많으면 꼭 이렇게 케어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습기가 많으면 꼭 이렇게 케어
습기가 많으면 꼭 이렇게 케어
습기가 많으면 체내의 비장과 위장의 기능이 비정상적으로 변하며 습기가 너무 무거워 일련의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주요 증상으로는 피부 가려움증, 기름진 머리, 피로감, 무거운 머리, 쉽게 피로해지는 어깨, 목, 허리의 통증, 가래, 가슴 답답함, 기침, 설사 또는 변비 등이 있다.
그럼 습기가 많으면 어떻게 하나요? 이 관련 꼭 알아 두셔야하는 건강정보 바로 확인 가능 하다. .
습기가 많으면 이렇게하는게 젤 좋아
1. 식이요법 조리
⊙ 팥은 움직이지 않는 수액(닝거) 제거하는 데 좋기 때문에 죽으로 만들면 인체의 습기를 잘 조절할 수 있고 건강에 해롭지 않다.
⊙ 따라서 습기가 많은 사람은 그것으로 만든 죽을 더 많이 마시고 식이요법을 통해 체내의 습기를 조절하면 된다.
2. 운동 강화
⊙ 습기를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운동을 많이 하여 땀을 흘리는 것이다.
⊙ 특히 여름에 운동 후 바로 냉방실로 달려가지 않도록 해야 땀이 잘 나지 않아 습기를 빼지 못해 체내에 습기가 쌓이게 되므로 운동 후에는 꼭 체내의 땀을 찍어야 체내 습기를 다스리는 데 도움이 된다.
3. 창문을 열고 환기하기
⊙ 어둡고 습한 환경에 오래 있으면 몸 안에 습기가 점점 많아진다.
⊙ 따라서 환기를 위해 창문을 자주 열어 실내의 습기가 공기에 의해 제거되도록 하여 실내를 건조하게 유지하고 실내에서 습기가 사람의 몸에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야 하다.
4. 쑥잎담그기
쑥잎담그기를 통해 습기제거에 좋다.
⊙ 쑥 안에 들어 있는 성분이 발의 혈관을 확장시켜주고 피로를 풀어주는데 인체의 각 부위가 발의 반사 부위를 찾아주면서 발을 담그면 장부를 조절하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 이상 습기가 많으면 어떻게 할 것인가 관련 건강을 위한 디테일 소견 드렸습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삶은 우리가 주변 사람들과 교류하고 우리 자신의 성장을 추구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합니다.
정리해드린 내용은 습기가 많으면 꼭 이렇게 케어 입니다. 위 내용들이 이해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